본문 바로가기
  • ● 노벨스토리 Novel story ●
상품리뷰

삼성 창문형 에어컨 후기 장점 단점 내돈내산 상세후기 리뷰 (윈도우핏 파세코 위니아 신일 캐리어 비교)

by ❤🌟👩‍⚕️👈👉 2021. 6. 9.

삼성 창문형 에어컨 후기 장점 단점 내돈내산 상세후기 리뷰 (윈도우핏 파세코 위니아 신일 캐리어 비교)

오늘 리뷰해드릴 제품은 창문형 에어컨입니다. 실외기를 설치할 수 없거나, 제약이 심한 공간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창문형 에어컨을 알아보셨거나, 지금 알아보고 계시는 중일 겁니다. 여러분들을 위해서 제가 구매하고 사용한 후기를 알려드려 보도록 할게요. 가장 유명한 제품인 삼성의 윈도 핏 창문형 에어컨을 선택했습니다. 쿠팡에서 간단하게 주문을 하였고 로켓 배송과 설치를 맡겼습니다. 로켓 설치 주문 시 배송 예정일 지정할 수가 있는데 배송 2일 전까지 연락이 오지 않아 문의하니 전날 삼성 기사님이 연락 준다고 하더라고요. 하나 배송 예정일 1일 전 저녁 6시 이후에 주문량 증가로 배송 지연된다는 카톡이 왔고 6시가 넘은 시간이라 업체는 영업 종료로 연락이 되지 않았습니다. 배송지연이 종종 있는 모양이더라고요. 지정일이 일주일 기간이 있었는데도 배송지연.. 설명해준 것도 아니고 문자 통보라 첨에는 기분이 상당히 좋지 않았습니다. 어쨌든 2일 지연돼서 월요일 저녁 7시 반에 설치기사님 오셔서 설치 잘해주고 가셨습니다.

 

삼성-창문형-에어컨-후기
삼성 창문형 에어컨 후기


창문형 에어컨 내돈내산 후기

 

상품 설명도 충분히 잘해주시고요. 제품은 첫 느낌은 생각보다 크고 무겁다입니다. 다른 업체 제품을 실제로 본 적이 없어서 비교는 힘든데 방에 막상 설치하면 좀 커 보입니다. 방이 작아서 그런가 봐요. 혼자 자가 설치도 충분하다고 설명은 되어있는데 솔직히 여자분은 힘들 거 같아요. 기기 자체가 크고 좀 무거워요. 기사님도 혼자 힘들어 보였습니다. 제품 사용 4일 차인데 처음에는 소음이 좀 심하다 느껴졌는데 저소음 모드 쓰고 풍량 1-2단계도 방에서는 충분해서 이 정도면 숙면에 크게 무리 없이 느껴집니다. 색상 예쁘고 제습, 송풍, 예약도 가능해서 충분히 가치 있다 느껴지네요. 벽 뚫고 실외기 설치하는 거보다 훨씬 나은 거 같아요. 와우 할인에 제휴카드 적용으로 파세코 최신 모델보다 10만 원 정도 저렴하여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창문형-에어컨-설치
창문에 설치 완료

 

삼성 기사님 거진 5분이 무료 설치까지 해주셔서 메리트가 있습니다만 이분들도 올해 처음 설치라고 하시니 본인에 맞는 최적의 설치방향과 추후 단열 방음 방풍 환기 시 등등 생각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경쟁사 파세코 보다 스펙상으로는 더 시끄럽다고는 하나 실외기 일체 구조상 다 고만고만한 것 같습니다. 데시벨보다는 고주파와 거슬리는 소리의 파형이 더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실제 가동 결과 생각보다 용인 가능할 수준의 소음입니다. 조그마한 사이즈와는 달리 엄청 시원합니다. 꼭 필요한 기능만 있지만 조잡하여 직관성이 좀 떨어집니다. 화면에서 보는 색상보다 실제론 채도가 낮은 파스텔 그린이라 튀지 않으면서도 눈이 편안한 느낌이라 그럭저럭 잘 어울립니다. 파스텔 톤의 다른 색상도 나와있습니다.

 

에어컨-설명서
설명서와 파이프

 

창문형 에어컨 특성상 실내기 위와 창틀구석에서 외부 공기가 새니 최대한 단열재로 막아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바람이 심한 날엔 열교환기 쪽에서 실내 흡입구로 미세하게 역풍이 붑니다. 커튼으로 가려질 정도로 돌출 정도가 크지 않아 오히려 벽걸이보다 공간 차지를 덜하여 만족스럽습니다만 겨울에 떼낼 생각 하니 어질어질하네요. 디자인 파스텔 톤이라 걱정했는데 실물이 정말 이쁩니다. 소음 켜 두면 확실히 소리가 좀 나긴 하는데 크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닌 것 같아요. 게다가 저소음 모드로 하면 훨씬 조용해요. 시원한 창문형 에어컨 처음 써봐서 살짝 걱정했는데 왕 시원합니다. 배송, 설치 로켓 설치라서 주문하고 다다음날 기사님 두 분 오셔서 10분 만에 설치해주셨어요.

 

창문형-에어컨-리모컨
리모컨

 

그리고 실외기를 따로 설치 안 해도 돼서 정말 좋더라구요. 집에 구멍 뚫고 그러면 설치 시간도 길어지고 불편한데 그런 거 전혀 없습니다. 역시 삼성이라 그런지 굉장히 친절하시고 방역수칙도 잘 지켜주셨습니다. 창문 못 여는지 등등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창문 열고 닫는 데는 아무 문제없더라고요. 창문 안쪽으로 튀어나오게 설치되는 구조라서 아주 편안합니다. 비올 때 어떤 후기에서 비올 때 작동하면 안 된다는 후기를 봐서 걱정했는데 전혀 아니랍니다. 비올 때도 작동 가능 가능합니다. 물은 안에서 자동으로 마르는 시스템이라는데 만약 안되면 밑에 물 빼는 구멍이 있더라고요. 마개 열고 빼면 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창문형-에어컨-에너지소비효율등급
에너비 소비 효율 등급

 

저는 파세코와 고민하다 몇만원 비싼 삼성을 선택한 것입니다. 저음 모드 시 조용하고 사용 후 종료하면 자동 건조기능 좋습니다. 자동 건조 시 냄새가 나면 온도를 낮추어 냄새가 안 나게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창문형 거치대가 견고하지는 않지만 시원한 바람에 만족합니다. 창문도 열고 닫을 수 있어 겨울 되더라도 굳이 따로 분리해 놓지 않아도 될 것 같고요. 설치 시 좌측 우측 실리콘 커버는 안쪽에 넣는 게 아니라 창문틀 위에 걸치는 것이니 참고 바랍니다. 열악한 저의 방이 정말이지 실외기도 설치할 수 없는 복도식 창문에 이게 웬 희소식일까요. 와우 회원에 카드 할인까지 받아 설치비 무료기간에 너무너무 편리하게 샀습니다. 쿠팡에서 사길 잘했고 설치 후 1시간 생각하고 문 닫고 나갔습니다. 작은방에 아주 시원했고 소음은 생각보다 크지 않았습니다. 워낙 소음이 말도 많아 걱정이 컸는데 저소음 모드로 하니 꽤 좋네요. 여러분들에게도 정말 강추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