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노벨스토리 Novel story ●
상품리뷰

신일 냉풍기 단점 장점 가격 효과 내돈내산 상세후기 리뷰 (럽홈 시언스 보국과 비교 가성비 최고)

by ❤🌟👩‍⚕️👈👉 2021. 6. 9.

신일 냉풍기 단점 장점 가격 효과 내돈내산 상세후기 리뷰 (럽홈 시언스 보국과 비교 가성비 최고)

 

안녕하세요. 이제 곧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이 찾아옵니다. 슬슬 여러분들도 더위를 이겨낼 가전제품들을 찾고 계실 텐데요. 아무래도 에어컨은 가격도 비싸고 설치에 제한이 매우 크기 때문에 이를 대체할만한 제품을 찾고 싶은 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많이들 알아보시는 게 냉풍기입니다. 냉풍기는 에어컨과는 다르게 실외기가 필요 없이 단순하게 기화의 원리만을 이용해서 차가운 바람을 만들어냅니다. 전기세도 당연히 에어컨에 비해서 매우 적게 나갑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냉풍기를 사는 게 좋을까요. 저는 여러 제품들을 알아본 후에 바로 신일 냉풍기를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효과랑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정평이 나 있더라고요.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신일 냉풍기에 대한 리뷰를 적어드릴까 합니다. 앞으로 다가올 여름에 대비해서 냉풍기를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냉풍기-리뷰
신일 냉풍기 리뷰


신일 냉풍기 장점 단점 내돈내산 후기

 

우선 저는 냉풍기를 사무실에서 쓰려고 샀는데 신일 리모컨 냉풍기 정말 시원하긴 합니다. 처음에 아이스팩 보고 이게 뭐지라고 생각을 했었어요. 안에 냉매 가루 있어서 절대 버리지 말고 쓰는 걸 알고 있어서 그렇게 했더니 세척이 약간 고민되더라고요. 근데 뭐 사실 냉매는 계속 냉동실 아니면 물통 안에 있을 건데 크게 문제 되진 않을듯합니다. 원래는 사무실에 에어컨이 있긴 한데 아무래도 에어컨은 건조해지잖아요. 제가 눈 수술도 받았기 때문에 건조하면 안 좋다 보니 사실 비 오는 날 같이 습하거나 그럴 때만 가끔 틉니다. 날씨가 더워도 인공 눈물을 계속 넣는 게 불편하다 보니 좀 참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냥 냉풍기로 구매했습니다. 아무래도 시원한 물로 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건조하지는 않을 것 같아서요.

 

신일-냉풍기-구성품
포장 구성품

 

그렇다고 또 막 습하지도 않고 적당하지 않을까 해서 고민 많이 했습니다. 결과는 너무 맘에 듭니다. 물 채워야 하는 게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인공 눈물 수백 번 넣는 것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그리고 리모컨이 있어서 에어컨처럼 자리에서 안 움직여도 되니까 너무 좋습니다. 신일 상품이라 더 믿고 구매했는데 고장 안 나고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만약 고장 나더라도 a/s가 1년간 되니까 이 부분에서는 정말 만족합니다. 에어컨 사용이 조금 부담되거나 맞지 않은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것 같아요. 에어컨 하루 종일 켜놓고 살 때가 슬슬 다가오는데, 전기세 많이 나올까 걱정돼서 냉풍기 하나 장만하는 거 추천드립니다.

 

신일-냉풍기-기능-버튼
버튼과 기능

 

깔끔하게 포장되어서 흠집 하나 없이 잘 도착했고요, 바퀴는 제품 바닥 쪽에 바로 꽂기만 하면 돼서 드라이버 같은 것도 필요 없네요. 바로 조립하고 바람 잘 나오는지 전원부터 켰는데 한여름 아닐 때에는 굳이 물 없이 사용해도 되겠더라고요. 제품에 들어있는 2개의 아이스팩에는 냉매가 고체상태로 들어있으니 처음 사용 시에 물 넣고 냉동실에 얼렸다가 수조에 물 넣고 같이 담가서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스팩은 물 교체 없이 그대로 반복 사용하셔야 해요. 아이스팩 녹았다고 물 버리시게 되면, 냉매도 같이 버려져서 담부턴 아이스팩이 아니라 그냥 얼린 물병이 되어버립니다. 처음 켰을 때는 새 제품 냄새가 살짝 나서, 창문 열어놓고 충분히 환기시킨 뒤에 사용해야 할 것 같아요. 회전이나 수면풍, 자연풍 같은 기능들도 있으니 이번 여름엔 에어컨 조금만 틀고 냉풍기로 지내면서 전기세 좀 아껴보렵니다.

 

신일-냉풍기-박스
박스

 

눈이 너무 건조하면 안 되는 사람이기도 하고, 전기세가 너무 아까우니까 에어컨을 마음껏 쓸 수가 없어서 냉풍기 알아보게 된 게 정말 다행입니다. 박스가 커서 걱정했는데 아담하니 사이즈가 적당하고요. 깔끔하고 귀엽게 생겼더라고요. 받자마자 수돗물 받아서 작동해봤는데 아이스팩을 안 넣어도 엄청 시원했고요. 가끔 쪼르르 물 떨어지는 소리가 있긴 한데 일상생활에서 쓰기에 거슬리지는 않겠더라고요. 리모컨이 있어서 작동하기 더 편할 거 같고요. 멀리서도 바람이 잘 전달돼서 집에서 쓰기 딱 좋은 거 같아요! 물통을 세척할 때는 나사를 분리해서 세척해야 되는 게 좀 번 거로 울 거 같긴 한데 매일 할 거는 아니니까 괜찮습니다. 그리고 바퀴가 있는 게 이동이 너무 편리해서 좋았어요. 여름에 전기세가 얼마나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소비전력이 낮으니까 크게 부담되지는 않을 거 같은데 일단 써봐야겠어요! 가격 대비 정말 잘 산 거 같아 좋네요.

 

신일 냉풍기-리모컨
리모컨

 

작업실이 에어컨 바람이 안 들어오는 사각지대인데 선풍기로는 부족해서 냉풍기를 또 추가 구매했어요. 신일 선풍기 잘 쓰고 있어서 냉풍기도 신일 상품으로 구매했고요. 리모컨 있는 거랑 없는 거랑 가격 차이가 좀 있어서 고민했는데 결국 리모컨으로 결정! 크기는 많이 크지 않고 슬림하네요. 방에서 쓰기에는 더 좋은 것 같아요. 아이스팩이 2개나 들어있어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니 좋습니다. 아직 아이스팩 넣기도 전인데 확실히 선풍기보다 바람이 시원하고요 소음도 크지 않아 좋다고 하네요. 신일 냉풍기 정말 강추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