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노벨스토리 Novel story ●
상품리뷰

롤리고고 전동킥보드 e350 가격 특징 내돈내산 상세후기 리뷰

by ❤🌟👩‍⚕️👈👉 2021. 3. 29.

롤리고고 전동킥보드 e350 가격 특징 내돈내산 상세후기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드릴 제품은 롤리고고사에서 출시한 전동킥보드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많이 팔리고 있는 e350를 다뤄볼 예정이에요. 저는 라임, 씽씽이, 빔, 킥고잉 등의 공유킥보드를 매우 애용하는 사람이에요. 그런데 매일 돈을 지출하다보니 돈이 너무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내 소유의 킥보드를 하나 마련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킥보드 브랜드에대해서는 잘 모르다가, 거의 일주일 내내 조사면 엄청했어요. 그리고 롤리고고라는 브랜드의 전동킥보드를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제가 일주일동안 매일 타고 느낀점을 리뷰로 상세하게 남겨볼게요!

 

롤리고고-전동킥보드-리뷰
롤리고고 전동킥보드 리뷰

 


내돈내산 상세리뷰 후기

 

저는 일주일 전 오후에 주문해서 3일 후에 배송받았어요. 정말 몇 개월동안 살까말까하다 주문했는데 너무 만족해요! 대표적인 중저가 브랜드 상품들로 보다가 도난방지경보음, 무선키에 꽂혀서 롤리고고로 선택했어요. 일단 도착한 상품은 충전이 하나도 안되어 있어서 바로 충전했습니다. 3시간도 안돼서 완충이 되엇고, 나가서 시승식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집에서 시승해본 결과는 브레이크가 너무 잘잡혀서 다행이였어요. 급출발 방지로 발굴리고 엑셀밟았더니 부드럽게 나아가더라구요(1단). 도난방지경보음 소리랑 경적소리도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조등 밑판의 LED와 브레이크등 모두 다 잘들어와요. 폴딩, 언폴딩도 쉽고 간편하더라구요. 무게는 여자인 저로써는 조금 무거운편입니다. 근데 전동킥보드는 다 무겁더라구요, 그리고 무겁지 않으면 사고시 크게 다칠위험이 크다고합니다. 전체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어서 아직까지는 단점을 모르겠네요. 

 

롤리고고-전동킥보드-e350
롤리고고 전동킥보드

 

맨 처음에 배송을 받았을 때, 박스 상태가 단단하니 훼손된곳 없이 잘도착 했습니다. 배터리는 8.8Ah이고, 최대주행거리는 35km였습니다. 그래서 충분히 넉넉하게 사용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경량급 킥보드를 구매할까 생각했는데, 경량급은 거의다 배터리 용량이 적더라고요. 물론 가격 차이는 나지만 이왕 구매하는거 장기적으로 보고 이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제품기능면에서는 도난 경보 리모컨이 굉장히 쓸모있고,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사실 이 기능이 롤리고고 제품만 있기에 제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써스펜션 양쪽으로 듀얼로 되어있어 승차감도 좋습니다. 주행속도 기어변속시 1단, 2단, 3단으로 속도도 나눠져있어 과속 할 일은 없을꺼 같네요. 남편님께서 저보고 위험하니 2단 이상 올리지 말라고 했습니다. 야간주행에도 안전하게 발판 양쪽 사이드에 LED 불빛이 밝게 들어오네요. 전방과 후방에도 전조등과 미등이 장착되어있습니다. 클락션 소리도 크고 경보잠금장치 설정시 경보음도 크네요 누가 훔쳐가지 못할거 같습니다. 처음에 제품 박스에서 꺼내고 킥보드를 어떻게 펴는지 애먹긴 했습니다. 설명서도 안보고 마음만 급해서 하다가 담 올뻔했습니다. 설명서 보고하니 간단하게 되더군요. 구매하시는 분들도 귀찮더라도 설명서는 꼭 읽어보고 하세요. 

 

롤리고고-발판
발판
롤리고고-전조등
전조등

 

제가 롤리고고의 e350를 선택한 이유는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쿠팡에서 로켓배송 되는 제품이였어요. 그리고 다른 제품들과는 다르게 경보알림경적음 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자가 차에 실어 올릴수 있는 무게였어요. 참고영상에서 여자분이 킥보드를 번쩍 들더라구요. 무겁긴 엄청 무거운데 생수병 9병 세트 드는 느낌이었습니다. 아주 잠깐 트렁크에 실을 정도로는 가능해서 저는 가장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킥보드를 구매하고 가장 하고 싶었던건 날씨 좋을 때 좋은 경치가 있는 곳에 여행을 가서 자연을 만끽하는 것이었어요. 저의 집주변이 자연친화적인 곳이여서 전동킥보드로 더 즐기고 싶더라구요. 동네 구석구석 보고 싶기도 했구요. 우선 저는 차가 있고 차에 싣고 다니면서 주차료 안내는 곳에 주차 후에 특정 장소의 구석을 돌아다니는(예:맛집, 특정 장소 구석구석 탐방)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용도로는 매우 적합한 모빌리티라 여겼고 현재까지 용도를 잘 수행 중이예요. 주차하다보면 목적지와 심각히 벌어져도 든든합니다. 전동킥보드의 법정속도가 있어서 달리다보면 더 먼거리는 이 속도로 한 참을 가야겠단 생각이 딱 들어요. 짧은 거리간 이동(대중교통포함)에 시간과 에너지를 줄이고 싶다면(마트, 차량여행시) 정말 강추합니다. 여행지가면 사실 스쿠터나 전동킥보드를 빌려야 하는데, 가지고 다니니 너무 효율성이 높아요.

 

롤리고고-후미등
후미등
롤리고고-속도화면
속도화면

 

속도는 (46키로 여자기준) 사람의 무게에 따라 최고속도와 배터리 소모도 차이가 있다고 해요. 속도는 3에 두고 최고로는 23km가 평균적으로 나오는거 같은데 수치는 큰 의미가 없을거 같구요. 제 느낌에 이 정도 최고 속도면 전동킥보드로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이상 속도가 더 나갔다간 인생 아작 날 수 있을거에요. 주차장 경사가 꽤 높은 마트 수준 되는데 2로 둘 때 충분히 올라갑니다. 급격하게 성능 저하 되는 다른 브랜드의 제품들 후기도 봤는데, 롤리고고 킥보드는 아직 그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른 중저가의 제품들은 성능 문제 제기가 좀 보여서, 이런 이유로 롤리고고의 30만원대로 구매하게 된 것입니다. 10 ~ 20만원대의 제품들과 디자인은 비슷비슷한데 이 제품의 성능이 훨씬 좋다고 판단이 되었어요. 배터리 칸 소모는 8.8ah / 최대35km입니다. 사실 35km는 불가능합니다. 짐이 있고 체중도 다르고 경사길도 달리고 그러면 나올 수도 없고, 급속히 배터리가 소모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체감으로 20 ~ 23km정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배터리 1 ~ 2칸 까지는 서서히 소모되지만 3칸부터는 빠르게 소모됩니다. 칸 수는 사실 제조자가 어느 시점에 칸 수를 끊을까 하는거지 의미가 없어요. 롤리고고의 e350제품은 정말 강추하는 전동킥보드입니다. 전동킥보드를 구매하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 제품이 제일 좋은 것같아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