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진아트 버티컬 와플메이커 가격 및 내돈내산 사용 상세후기 (단미, 유파, 대우, 리큅, 보만, 쿠진아트, 키친아트)
오늘 여러분들에게 리뷰해드릴 제품은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메이커입니다
제가 구매하고 경험한 후기를
최대한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리뷰 시작합니다!
<주요정보>
-
상품명 :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메이커, WAF-V100KR
-
구매일자 : 2020.10.13.
-
구매이유 : 요즘 홈카페 많이 해서 집에서 와플도 만들어 먹고, 샌드위치 메이커 대용으로도 사용하려고 구매했습니다.
-
타사제품과 비교 : 반죽을 위에서 붓는 제품입니다.
장점
1. 우선 사용하기 편리한 편인 듯 합니다. 1~5단 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예열을 하면 알람이 울립니다. 이때 반죽을 붓고 익을 때 쯤 다시 또 알람이 울립니다. 반죽컵이 있어서 1인분의 필요한 양을 알 수 있어 좋습니다.
2. 코팅이 굉장히 잘 돼있습니다. 따로 버터, 기름 등을 바르지 않아도 아주 잘 떨어집니다. 처음에 도착 했을 때 그냥 물 묻은 키틴 타올로 닦아줬는데 충분했습니다.
3. 식사 대용으로도 디저트로도 딱 적당한 크기입니다. 길거리에서 사먹는 얇은 와플은 식사 대용으로는 좀 무리고, 간식으로 먹기 좋은데, 이건 식사 대용으로는 혼자 1개 먹으면 되고, 디저트로는 둘이서 1개를 나눠 먹으면 좋겠습니다.
4. 보관할 때 자리를 별로 안 차지 한다. 창고방 한 구석에 그냥 세워뒀습니다. 개량컵은 꼭 함께 보관해주세요. 잃어버리지 않도록이요.
단점
1. 예열 된 후부터는 안정적으로 기계를 잡을 곳이 없습니다. 처음 사용하던 날 테이블 위에 놓고 코드를 꽂고 예열했습니다. 조금 뒤에 아무 생각 없이 자리를 좀 옮기려고 몸통을 잡았다가 손가락이 데이고 말았습니다. 물론 잡으면 안 되는 것을 잡은 제 불찰이 크지만, 예열 된 이후엔 옮기기 위해서 안정적으로 붙잡을 곳이 없어요. 무조건 오븐 장갑을 끼고 옮기든지 아니면 처음부터 제일 적당한 장소에 자리를 잡고 예열시켜야합니다. 특히나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안전에 꼭 주의해야할 것 같아요.
2. 와플 하나 만드는 반죽량이 천차만별입니다. 이건 너무나도 당연하겠지만... 아마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 생각합니다. 본인의 레시피를 정착하려면 시행착오를 몇 번 겪어야합니다.
3. 제일 윗 부분이 덜 익는다. 반죽이 부어진 후에 아래에서부터 위로 부풀어 오릅니다. 그래서 가끔 보면 입구쪽 반죽이 덜 익은 붕어빵 느낌이 날 때가 있어요. 아무래도 윗부분이 딱 막히는 게 아니라 구멍을 통해 계속 올라가고 바깥이랑 연결돼있다보니 아래, 옆면에 비하면 바삭할 수 없고, 잘라내고 딱히 깔끔한 느낌은 못 받겠어요. 그래서 가정용으로는 좋겠지만 업장에서 사용하기엔 무리일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깔끔한 원형의 모양이 나올 수가 없는 구조네요.
4. 계량컵이 사용하기에 불편하다. 제가 미숙해서 그런건진 몰라도. 볼에서 계량컵으로 한컵 떠서 사용하기엔 여기저기에 뚝뚝 다 떨어지더라고요. 그래서 국자로 따르거나 그냥 볼에서 계량컵에 부어서 사용했습니다. 근데 와플 기계의 저 좁은 구멍에 예쁘게 넣기가 너무 어려워요. 그래서 저는 와플기계 계량컵에 담아서 다시 입이 나온 계량컵에 부어서 사용합니다.
사용 팁
1. 와플 반죽이 아닌 밀가루로 직접 만들어 먹을 분들은 무조건 박력분 사용하세요. 저는 집에서 홈베이킹을 자주 해서 박력분, 중력분, 강력분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박력분과 박력+중력분으로 만들어먹어봤는데 결론은 박력분만 사용하는 게 더 맛있더라고요.
2. 계란은 보통 빼주세요. 계란을 처음에 넣어봤는데 너무 팬케이크 반죽 같더라고요. 저는 좀 바깥에서 사먹는 것처럼 바삭한 반죽을 원했어서 계란을 뺏습니다. 그리고 계란을 넣고 싶다면 바닐라 오일 같은 것으로 계란 비린내를 꼭 잡아줍니다.
3. 거품기를 사용해 반죽에 거품이 많이 들어가면 그만큼 많이 부풀어 오릅니다. 제가 2인분의 와플 반죽을 만들어서 반으로 나눠 구웠는데 첫번째거는 완벽하게 부풀었는데, 두번째거는 같은 반죽의 같은 양인데도 끝까지 안 부풀더라고요. 보니까 반죽에 공기가 많이 들어가면 그만큼 바글바글 빨리 부풀어 오릅니다. 그걸 감안해서 반죽을 만드시는 게 좋겠어요.
4. 우유를 넣으면 색깔이 더 잘 나옵니다. 원래 우유가 빵에서 색깔 내주는 역할을 하잖아요. 그래서 같은 반죽인데도 물과 우유의 비율에 따라 같은 온도에서 구워도 색이 달라집니다. 우유를 좀 많이 넣었다 싶으면 3단에서 먼저 구워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단으로 구웠을 경우 예상보다 더 진한 색이 나올 수 있어요.
5. 청소는 무조건 사용 직후에 해주세요. 이런 코팅된 제품은 열 받아있을 때 뭐든 잘 떨어집니다. 그러니까 사용 직후에 코드는 뽑고, 물 묻힌 키친타올로 닦으면 뭐든 다 떨어집니다. 가루류는 기름 바르는 솔 같은것으로 탈탈 털어주시면 돼요. 식었다가 떼려면 잘 안 떨어지고, 떼려는 과정에서 억지로 상처내면 코팅 다 벗겨져서 나중에 쓰기 불편할겁니다. 심지어 햄치즈 샌드위치 만들어먹고 녹아내린 치즈를 떼는데, 그것 조차도 잘 떨어집니다. 이 정도면 뭔들 안 떨어지겠습니까!
6. 기름을 추가하고 싶다면 반죽에 추가해주세요. 반죽에 버터나 식용유 같은것을 살짝 넣어서 반죽에 섞어 구우면 잘 떨어집니다. 초반에는 코팅이 워낙 잘 돼있어서 기름 같은거 없이도 정말 잘 떨어져요.
나만의 레시피
박력분 수북하게 푼 4 큰술 (약 70g), 설탕 1~2큰술 (취향에 따라),
소금 한 꼬집, 우유 200ml, 베이킹파우더 1g, 베이킹소다 1g
체에 쳐서 잘 섞어 3~4 단에서 구워줍니다.
우유가 많이 들어가서 4단에서 구우면 좀 어두운 색이 나오기도 합니다.
초코, 녹차 가루 처럼 다른 가루가 있으면 약 5g 정도 추가해서 넣어도 맛있어요.
코코아는 10g 정도 까지도 취향에 따라 넣을 수 있지만, 녹차는 너무 많이 넣으면 쓰거나 비릴 수 있어서 5g 이상은 비추입니다. 조금만 넣으세요. 티스푼으로 아주 살짝!
추천 토핑
아이스크림, 시럽, 베리류, 견과류, 슈가파우더, 생크림, 잼 등
다들 맛있는 와플 만들어드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긴 리뷰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메이커를 구매하시고자 쇼핑몰에대해서 물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